- 꼬마여우와 사람으로 변신한 모습의 특징을 표현한 브랜드
요랑아요랑아®는 KBS®와 서울무비가 공동으로 제작해 KBS2®에서 방송한 한국 애니메이션 제목이다.
천상의 꼬마여우와 사람으로 변신한 꼬마여우의 캐릭터 이름과 제목을 여우의 특징을 담아 표현했다.
요랑아요랑아®는 KBS®와 서울무비가 공동으로 제작해 2003년 07월 23일부터 2004년 02월 11일까지 26화로 방송한 한국 애니메이션 제목이다.
애니메인션 제목과 주인공 캐릭터 요랑®과 요린®은 2001년 09월에 개발했다.
천상의 꼬마여우가 사람으로 변신한다는 주제로 꼬마여우 요랑®이 사람 모습인 요린®으로 변신한다는 과정의 들어있다. 또한 엄마를 잃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변한 변한 소년 강현와 친구가 되면서 우정과 사랑을 배우고 성장해가는 이야기의 애니메이션이다.
방영 당시 국내 애니메이션 1위, 해외 애니메이션 포함 2위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중국 CCTV 영화채널에 메인 시간에 방송 되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출시 되었다.
주인공 꼬마여우 요랑®은 “요술(妖術)을 부리는 여우라는 뜻의 랑(狼)”을 합성해 캐릭터의 특성을 표현했다.
요린®은 요랑®이 사람으로 변한다는 뜻의 “요술(妖術)과 사람을 뜻하는 인(人)”을 합성해 캐릭터의 특성을 표현했다.
한편, 2006년에는 4부작 3D 애니메이션 “요랑®아 노래하자”로 제작되어 방송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