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SOOM)®은 정수기 중에서 활수기 제품 1위 브랜드다. 2002년 한일월드컵이 끝난 직후 7월에 개발 되었다.
대한민국에 정수기 보급이 본격화 되면서 국민들이 물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던 시기에 “활수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 1위로 자리매김 했다.
1위 브랜드가 되기 위한 제1법칙인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포지셔닝 해야한다는 법칙”을 여실히 증명해 준 브랜드다.
활수기 브랜드 숨(SOOM)®을 2002년 월드컵이 끝난 07월에 개발 완료 되었다.
국내에서 정수기 보급률이 15% ~ 20%로 급속도로 성장하던 시기에 ‘활수기’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탄생했다. 또한, 소비자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하면서 좋은 물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던 시기였다.
브랜드 네임 숨(SOOM)®은 “생체수에 가까운 물, 살아 숨 쉬는 물, 건강한 물, 풍부한 물. 내일을 기약할 수 있는 물”이란 의미를 담았다. ‘우리 몸에 안 좋은 유해 성분은 철저히 걸러주고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은 남겨두는 5단계 정수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완벽한 정수 능력’을 가진 제품의 기능적 특징을 네임으로 재해석해 상징적이며 함축적으로 표현 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물의 원소기호 특징을 영문 ‘S’로, 파란색은 ‘살아 숨쉬는 물, 안전한 물, 건강한 물’을 의미하고, 로고타입은 ‘물의 부드러운 특징”을 곡선’ 표현했다.
한편, 1995년 3월에 설립된 (주)원전커머스는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온수정화기 스파젠®α, 가장 완벽한 미네랄워터 활수기 숨(SOOM)® 플러스, 물로 공기를 씻는 음이온발생 공기세정기 모리노코이즈미™로 모든 가정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 불철주야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