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다 보면 어지럽게 얽힌 일을 만나곤 한다. 그럴 때는 좌고우면 하지 말고 단칼에 해결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작금의 대한민국 현실이 그렇다. 이런저런 말이 많지만 국민의 보편적 상식에 기반해 하루 빨리 해결을 해야 한다.
‘12.3 윤석열 내란 사태’는 명확하면서도 빠른 시간에 해결해야 대한민국 국가와 국민에 가장 좋은 선택이고 이익이다.
‘쾌도난마: 칼의노래’는 (주)킹콩소프트에서 2023년 9월 14일 출시한 MMORPG 모바일게임이다. HTML5 기반의 무협풍 방치&수집형 RPG로 신장 및 영웅 수집, PVP, PVE 등 게임 내 콘텐츠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몰입도를 극대화하여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끊임없이 추가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 그리고 특유의 인게임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들의 결집을 유도하여 끝이 없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다.
사자성어 쾌도난마(快: 쾌할 쾌, 刀: 칼 도, 亂: 어지러울 난, 麻: 삼 마)는 “잘 드는 칼로 마구 헝클어진 삼 가닥을 자른다.’는 뜻으로, 어지럽게 뒤얽힌 사물(事物)을 강력(強力)한 힘으로 명쾌(明快)하게 처리(處理)함을 이르는 말” 이라고 한다.
기원은 ‘동위’라는 나라의 고환이 여러 명의 아들 중 제일 기량이 뛰어난 아들들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잔뜩 얽히고설킨 삼실을 하나씩 주고 풀어 보라고 했다고 한다. 그러자 모두 삼실을 한 가닥씩 풀어내느라 고생을 하고 있었다. 이때 둘째 다들 고양이 칼을 뽑아 단칼에 실타래를 잘라 버렸다고 한다. 그러면서 “어지러운 것은 베어버려야 합니다”라고 했다는 데서 유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