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와 완벽함을 향한 브랜드 비전 표현
유구무언®은 건강한 전신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최신 유행인 집안에서 식물을 키우는 추세에 맞춰 ‘씨앗 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는 ‘변명을 못 할 정도로 완벽함을 갖춘 브랜드’라는 뜻을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유구무언®은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했다.
“입은 있어도 말은 없다는 뜻으로, 변명할 말이 없거나 변명을 못함을 이르는 말”을 의미하는 사자성어 유구무언(有口無言)을 “변명을 못할 정도로 완벽함을 갖춘 브랜드”라는 특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사자성어의 의미를 그대로 전달하기 위한 ‘한자’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영문’ 로자로 병기해 디자인했다.
로고타입은 정직함과 현대적인 이미지의 ‘고딕체’로, 컬러는 최고를 상징하는 ‘검정’으로 나타냈다.
사자성어 유구무언(有: 있을 유, 口: 입 구, 無: 없을 무, 言: 말씀 언) “입은 있어도 말은 없다는 뜻으로, 변명(辨明)할 말이 없거나 변명(辨明)을 못함을 이르는 말”이란 뜻이다.
비슷한 속담으로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가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