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브랜드
브랜드 독불장군™은 육류, 한식 전문점 브랜드다.
핵심 아이덴티티(Core Identity) “최고”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를 역설적으로 표현했다.
한식전문점 브랜드 독불장군™은 서울시 강북구 번동에 있다. 불고기정식,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제육 두루치기 등을 깔끔하고 맛있게 판매하는 동네 밥집으로 유명하다. 한식만큼은 최고의 전문가라는 자부심과 장인정신을 역설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독불장군™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사자성어 “독불장군”을 그대로 사용했다. “무슨 일이든 자기 마음대로 혼자서 처리하는 사람”이라는 좋지 않은 뜻을 “한식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핵심 아이덴티티와 관련성이 있는 “강직함”이 연상되는 서체로 디자인해 최고의 한식 전문점이라는 일관성을 유지했다.
한편, 사자성어 독불장군(獨: 홀로 독, 不: 아니 불, 將: 장수 장, 軍: 군사 군) “무슨 일이든 자기 마음대로 혼자서 처리하는 사람”이란 뜻이다.
또한, 한자사전에는 “무슨 일이든 자기(自己) 생각대로 혼자서 처리(處理)하는 사람”, “다른 사람에게 따돌림을 받는 외로운 사람”, “혼자서는 장군(將軍)이 될 수 없다”는 뜻으로, “남과 의논(議論)하고 협조(協調)하여야 함을 이르는 말”이란 뜻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독불장군은 2024년 대한민국 정부와 여당을 상징하는 사자성어로 전혀 손색이 없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