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브랜딩 필독서...’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3.03.13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공하는 브랜드를 위한 실전형 브랜드 실무 지침서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을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끝까지 살아남는 브랜딩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다’.

‘자기다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것에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알리는 법을 넘어서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점을 기반으로 쓴 실용적인 지침서다’.

실제 창업가와 마케터들, 다양한 기업 실무자들의 고민에 대한 답을 제자와 주고받은 대화 형식으로 브랜드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에 대한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유명 브랜드가 되는 것도 좋지만 “나름의 색깔을 가진 잊히지 않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자신의 브랜드나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 예비 창업가, 마케팅 담당자뿐 아니라,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평생 자신의 이름 석자를 관리해야 하는 모두에게 더없이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지침서가 되어줄 수 있는 책으로 주저없이 브랜딩 필독서로 추천한다.

북스톤 출간, 홍성태 교수의 특별한 경영수업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사진=브랜드타임즈®
북스톤 출간, 홍성태 교수의 특별한 경영수업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사진=브랜드타임즈®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은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감으로써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남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유명한 브랜드가 되려고 애쓰는 대신 쉽게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로 남길 바란다"는 저자의 마지막 메시지는, 수많은 브랜드가 태어나고 사라지는 오늘날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경계해야 하는지를 다시금 일깨워 주고 있다.

책은 총 2부 1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브랜드의 탄생: 이름에 의미를 입히다(1장~8장)’와 2부 ‘브랜드의 체험: 의미에 재미를 더하다(9장~16장)’로 되어 있다.

북스톤 출간,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1부 4장 ‘브랜드를 어떻게 한결같아 보이게 할까”/사진=브랜드타임즈®
북스톤 출간,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1부 4장 ‘브랜드를 어떻게 한결같아 보이게 할까”/사진=브랜드타임즈®

이 책은 우리 브랜드의 차별점을 찾는 법과, 제품수명주기에 맞춰 어떻게 사업을 전개해나갈지까지 설명한다. 각 장마다 질문과 답변, 실제 대화를 담은 것이어서 이야기 듣듯 편하다. 그리고 제자가 실무 중에 맞닥뜨린 고민에 대한 답인 만큼 내용은 전문적이며 구체적이다.

또한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생생한 사례와 체계적인 이론 외에, 꼭지마다 멈추어 생각하며 자신의 브랜드에 각자 어떻게 적용할지 고심할 수 있는 해결의 단초를 담았다는 것”이다.

글쓴이 홍성태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이며,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주리 대학교 재직 당시 탁월한 강의 덕분에 ‘올해의 교수’로 선정되었으며, 국내에 돌아와서도 학교 및 많은 기관에서 우수강의 교수로 꼽히곤 했다. 한국마케팅 학회의 학회지 〈마케팅연구〉의 편집장을 역임하였고,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비롯해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한국디자인경영학회 부회장 등을 맡으며 학회활동 역시 활발히 수행했다.
연구 및 저술활동에도 남다른 성과를 보인 그는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Psychology & Marketing〉,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등 유수한 저널에 많은 논문을 발표해왔다. 주요 저서로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배민다움》, 《나음보다 다름》, 《그로잉 업》, 《보이지 않는 뿌리》, 《소비자 심리의 이해》, 《앞선 사람들의 앞서가 는 생각》, 《대한민국을 브랜딩하라》 등이, 역서로는 《위대한 상인의 비밀》,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해빗》 등 다수가 있다. 또한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등에 마케팅전략 및 소비자심리에 대한 칼럼을 장기간 연재하여 일반인에게도 한층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그는 경영현장에도 적극 참여하여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슬로건을 직접 만들었고,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현대카드, 엘지생활 건강, 카카오M, 크라운-해태, 세븐일레븐, 컴투스, 오비고 등, 주요 기업의 사외이사를 역임하였거나 현재 활동 중이다. 또한 남산 끝자락, 경리단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브랜드 마케터들 을 위한 아지트 ‘모비브’(mobib)를 운영하며, 강연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