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란 정체성이 명확하다
대기만성®은 ㈜대기만성홀딩스가 평택에서 유명한 맛집 중식당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특허청에 출원, 등록, 소멸 상표가 6건에 불과하다.
브랜드 네임의 마지막 글자 ‘성’이 중국 이미지와 연계돼 중식당의 정체성을 강화시켰다.
사자성어 대기만성(大器晩成)은 “큰 그릇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뜻으로, 크게 될 사람은 늦게 이루어짐을 이르는 말”이다.
브랜드 네임은 대기만성® 사자성어 그대로를 브랜드화 시켰다.
그래서인지 좋은 뜻처럼 행운도 따랐다.
선등록 상표가 2018년 갱신을 하지 않아 현재의 상표가 등록을 할 수 있었다. 만약 선등록 상표가 갱신 되었다면 다른 브랜드를 선택해야만 했다.
2021년 10월 기준으로 포털사이트 방문자 리뷰에서 5점 만점 별점에서 4.42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내·외부의 빅데이터 분석결과, 연령별 검색은 30대와 40대, 성별로는 여자 43%, 남자 57%이며, 토요일에 가장 많은 검색량을 나타났다.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게 좋은 의미를 가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까지 더해 진다면 긍정적인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형성해 성공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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