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중 가장 강력한 브랜드는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주택 브랜드도 마찬 가지다. 빌라, 아파트, 오피스텔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 별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급 빌라 대표 브랜드로 알려진 헤렌하우스™는 ‘핵심 고객인 대한민국 1%’를 상징하는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로 표현했다.
헤렌하우스™(Herren Haus™)는 2002년 서울의 중심부인 용산구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 옛 러시아공사관저가 있던 자리에 지어진 빌라 브랜드다.
핵심 고객인 우리나라 상위 1%만을 위한 최고급 빌라 브랜드다. 최고급 빌라라는 제품의 특성과 상위 1%만을 위한 브랜드로 분양 당시 몇몇 신문기사 외에는 일반 국민에게 노출되지 않았다. 이후 삼성동 헤렌하우스™까지 진출하였지만 여전히 대중들에게는 낯설거나 모르는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헤렌하우스™는 확장 아이덴티티를 연상어로 표현했다. 독일어로 귀족의 저택, 프러시아 시대의 귀족원, 오스트리아에서 국회를 의미하는 단어다. 권위, 부, 명예를 존중하며 최고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해 전통 유럽 양식으로 지은 대한민국 최고의 빌라 브랜드다.
보다 여유롭고 아늑한 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로 최고를 지향하는 분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다.
헤렌하우스™ 심볼마크 디자인은 절대권력을 나타내는 왕관과 영광과 명예의 상징인 월계관의 월계수 잎을 형상화해 표현했다. 방패 형태의 중심에 있는 “H”는 ‘Herren Haus™’와 최고의 선택받은 사람들 만이 누리는 가장 영광스럽고 명예스러움을 뜻하는 ‘Honor”를 의미한다.
주색상 금색과 청록색은 엄격함, 명예 등을 추구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고, 남에게 인정받기를 원하는 욕구가 강한 핵심고객 대한민국 1%을 상징하고 있다.
로고타입은 권위, 명예, 부, 전통의 이미지에 맞는 명조체로 디자인해 확장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급 빌라 브랜드 헤렌하우스(Herren Haus)는 2003년 10월 14일 특허청 등록을 받았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후 2013년 상표권 갱신을 하지 않아 권리가 소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