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롭®(Xellop®)’은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브랜드다. 차가 있는 아파트, 빌딩 등의 주차장 장비 관리부터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에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는 핵심 아이덴티티(Core Identity)인 ‘최고의 기술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20년이 지난 현재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을 했다.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브랜드 ‘젤롭®(Xellop®)’은 2004년 개발되었다. 주차권 발행기, 요금정산 설비, 차량유도 설비, 차량 자동인식 시스템, 주차관리시스템 등에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 개발 방향은 첫 번째는 대영아이오티®(구, 대영산전)의 핵심사업인 첨의 주차관제시스템에 집중하고, 두 번째는 이용자 보다는 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하는 B2B와 B2G의 구매자 및 관리자를 핵심고객으로 설정, 세 번째는 다가올 미래의 첨단 시스템에도 확장 적용이 가능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브랜드 표현은 핵심 아이덴티티(Core Identity)인 ‘최고의 기술력’을 네임과 디자인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젤롭®(Xellop®)’은 라틴어로 ‘엄지손가락’, ‘최고’를 의미하는 ‘Pollex(폴렉스)’의 역순 표기며, 동시에 우리말의 ‘제일 높은’을 축약한 발음의 표기다. 의미는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차관제시스템 업계의 최고 위치에 도달하고자 하는 ㈜대영아이오티®의 비전을 담았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설계와 혁신적인 기술로 관리자와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시스템으로 첨단주차관제시스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할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슬로건 ‘Excellent Parking System’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최고의 주차관제시스템 기술력의 이미지와 비즈니스를 쉽게 연상할 수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의 양각 ‘X’ 형상은 더 높은 곳을 향해 상승하는 ㈜대영아이오티의 비전을, 차량을 형상화한 황색 장식은 종합 주차관제 전문기업을 의미한다.
색상 ‘Xellop® Red’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을 상징하며 ‘Xellop® Gold’는 젤롭®의 제품과 더불어 풍요롭고 여유로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의미한다.
로고타입 첨단, 정확, 최고의 이미지에 맞는 직선과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위한 유연한 사고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의미하는 곡선이 조화롭게 표현된 고딕체로 디자인 했다.
‘Excellent Parking System’이라는 슬로건을 통하여 브랜드가 하고 지향하는 이미지와 비즈니스를 쉽게 연상할 수 있게 하였다.
한편, 대영아이오티®는 브랜드 ‘젤롭®(Xellop®)’에 새로운 정체성을 표현했다.
‘X’는 주차관제시스템의 전문가(eXpert)와 뛰어난(eXcellent) 시스템을, ‘E’는 업계 최고의 기술인력Elite을 보유한 첨단기술회사를, ‘L’은 주차관제시스템 업계를 선도(Lead)하는 이미지를, ‘L’은 최고의 기술력을 통해 업계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Lord) 의지, ‘O’는 뛰어난 기술인력(Oner)을 보유하여 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브랜드를, ‘P’는 주차관제시스템 업계의 새로운 기술과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선구자(Pioneer)의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