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18…휘뚜루®, 삼경농산 농산물 브랜드
- 아이덴티티 “자연, 천연, 안전, 건강, 고품질, 맛’을 지키는 신선 먹거리를 위한 브랜드
휘두루®는 가락시장 도매업 기업 삼경농산의 고품질 농산물 브랜드다.
2002년 브랜드 중요성을 인지하고 개발해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가락시장 당일경매, 가락팜”도 운영하고 있다.
삼경농산은 가락시장에서 있는 회사다. 2001년 09월 13일 설립 되었으며, 채소류와 서류 및 향신작물류 도매업을 하고 있다.
휘뚜루®는 2002년 7월에 개발 되었다. 가락시장의 수많은 도매회사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였다.
대표이사의 오랜 경험과 뛰어난 안목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의 농산물을 낙찰 받음에도 불구하고 제값을 받지 못하고, 그저 그런 제품으로 취급 받고 있는 것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 했다.
브랜드 네임 휘뚜루®는 브랜드 핵심 아이덴티티(Core Identity) ‘자연과 천연’, ‘안전하고 건강한’, ‘고품질’, ‘맛’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무엇에든지, 어디든지 맞게 쓰일만하게”라는 뜻으로 “우리의 식생활에 곡 필요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함축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신선한, 자연의, 안전한 농산물을 엄선한 농산물을 나뭇잎 형태”로 디자인 했다.
신선 먹거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안심”, “고품질”, “신뢰”다.
삼경농산에서 운영 중인 신선 먹거리 브랜드 “휘뚜루”와 “가락팜”은 브랜드는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는 사례 중 하나다.
또한,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럴 듯한 이름과 디자인 보다, 브랜드가 정체성을 철저하게 지키고 실천해, 소비자에게 신뢰가 쌓이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