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67...짐싸®
- 직관적인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업의 정체성 표현
2023-12-27 김진덕 기자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브랜드 네임 방법은 4가지 중에서 이루어진다. 간혹 일반적인 명칭을 브랜드 네임이라고 표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짐싸®는 ‘이사’가 직접 연상이 가능한 설명적인 네임으로 표현해 업의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였다.
이사 서비스 브랜드 짐싸®는 어렵고 부당하게 느껴지는 이사가 아닌 쉽고, 합리적인고, 투명한 이사 전문 플랫폼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짐싸®는 이사에서 반드시 필요한 “짐을 싼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슬로건 ‘이사할 때’는 짐싸®의 필요성을 강화 시켰다.
브랜드 디자인은 한글 워드마크로 표현했으며, 컬러는 합리적인 적인 이미지의 파란색을, 로고타입은 신뢰를 느낄 수 있는 두꺼운 돋움(고딕)으로 디자인 했다.
이사플랫폼 브랜드 짐싸®는 “쉽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아이덴티티를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짐싸®는 이사가 필요한 소비자와 이사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브랜드다. 소비자가 짐싸® 앱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주거 정보를 입력하면, 전문가들의 견적과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매칭이 이뤄진다.
2017년 소형 이사로 시작해서 가정이사, 11월 이사 청소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2021년 9월에는 누적 다운로드 100만 달성, 2022년 7월 누적 거래애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