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46…돈모닝포크®
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46…돈모닝포크®
  • 브랜드타임즈
  • 승인 2024.08.0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품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 ‘돼지’, ‘신선함’ 표현

브랜드의 최종적인 목표는 고객와의 강력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다. 강력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마음 속에 인식되고 싶은 바람직한 연상(의미, 이미지)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정립해야 한다.

파주연천축협 돼지고기 브랜드 돈모닝포크®는 돼지고기의 핵심 아이덴티티 ‘신선함’를 언어유희 방식으로 표현한 브랜드다.

돈모닝포크® 모듬 돈까스/사진=파주연천축협
돈모닝포크® 모듬 돈까스/사진=파주연천축협

돈모닝포크®는 대한민국 최초의 양돈광역브랜드다. 2006년 경기서북부 5개 조합이 연합해 양축여건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 할 수 있도록 우수한 돈육을 생산해 소비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는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네임과 디자인에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돈모닝포크®는 한자로 돼지를 뜻하는 ‘돈(豚)’과 신선함을 상징하는 영어 ‘모닝(Morning)’의 합성해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아침의 신선한 최고의 돼지고기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비전을 함축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돈의 영문 표기 DON’에 돼지의 상징인 코와 귀를 친근하게 표현했다.

컬러 빨강색은 좋은 품질, 신선한 돼지고기를 의미한다.

로고타입 한글은 인위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이 없는 명조체로 전통, 신뢰, 정직한 이미지를, 로고타입 영문은 돼지고기를 의미하는 “DON’을 강조해 표현했다.

파주연천축협 돼지고기 브랜드 돈모닝포크® 브랜드 디자인/사진=브랜딩그룹®
파주연천축협 돼지고기 브랜드 돈모닝포크® 브랜드 디자인/사진=브랜딩그룹®

현재, 돈모닝포크 브랜드 사업에는 경기 북부지역 6개 축협 37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파주·연천 15농가, 고양·김포·부천·양주 15농가, 도드람 7개 농가가 함께하고 있다. 주요 유통은 학교급식, 인근 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매장, 군납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