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최종적인 목표는 고객와의 강력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다. 강력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마음 속에 인식되고 싶은 바람직한 연상(의미, 이미지)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정립해야 한다.
파주연천축협 돼지고기 브랜드 돈모닝포크®는 돼지고기의 핵심 아이덴티티 ‘신선함’를 언어유희 방식으로 표현한 브랜드다.
돈모닝포크®는 대한민국 최초의 양돈광역브랜드다. 2006년 경기서북부 5개 조합이 연합해 양축여건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 할 수 있도록 우수한 돈육을 생산해 소비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탄생했다.
브랜드는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네임과 디자인에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돈모닝포크®는 한자로 돼지를 뜻하는 ‘돈(豚)’과 신선함을 상징하는 영어 ‘모닝(Morning)’의 합성해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아침의 신선한 최고의 돼지고기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비전을 함축하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돈의 영문 표기 DON’에 돼지의 상징인 코와 귀를 친근하게 표현했다.
컬러 빨강색은 좋은 품질, 신선한 돼지고기를 의미한다.
로고타입 한글은 인위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이 없는 명조체로 전통, 신뢰, 정직한 이미지를, 로고타입 영문은 돼지고기를 의미하는 “DON’을 강조해 표현했다.
현재, 돈모닝포크 브랜드 사업에는 경기 북부지역 6개 축협 37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파주·연천 15농가, 고양·김포·부천·양주 15농가, 도드람 7개 농가가 함께하고 있다. 주요 유통은 학교급식, 인근 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매장, 군납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