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의 정체성으로 차별화 시킨 독보적 브랜드
천안흥타령쌀®은 2004년 천안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하늘그린®’을 개발할 때 같이 개발 되었다.
천안의 대표적 아이덴티티 “천안흥타령”을 표현해 시민들의 자부심과 타지역과의 차별성을 확실하게 확보했다.
천안흥타령쌀®은 고품질의 우수한 쌀로 유명하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저온저장, 적정수분 유지로 가공한 명품쌀로, 천안시장이 보증하고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천안에서 삼광벼만을 계약재배로 생산하여 밥맛이 좋다. 엄격한 품질관리 생산, 수분검사, 완전립검사 등을 통하여 피해립의 혼입을 줄이고 천안시가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저온저장 신선도 유지, 원료곡을 저온저장하여 일년내내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 “천안흥타령쌀®”은 “천안의 대표적 아이덴티티 ‘천안삼거리’, ‘천안도삼거리’, ‘천안삼거리’의 다른 표현 “천안흥타령”을 그대로 사용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심벌마크는 “천안삼거리의 전통적 이미지인 흥타령을 디자인한 컨셉으로 하여 흥이 절로 나는 맛 좋고 품질 좋은 쌀을 강조해” 표현했다.
한편, 천안흥타령은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전해지는 한을 흥으로 승화시킨 천안의 대표적인 민요”로 ‘천안흥타령쌀®’과 천안을 대표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다.
올해 20회를 맞은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오는 9월 25일(수)부터 9월 29일(일)까지 펼쳐지며, 최고의 춤꾼들이 모여 다채로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Tag
#이렇게_깊은_뜻이_브랜드
#천안흥타령쌀
#천안삼거리
#천안흥타령춤축제2024
#CHEONAN_WOPRLD_DANCE_FESTIVAL
#흥이
#춤이
#하늘그린
#브랜드타임즈
#Brandtimes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