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삼열매추출증숙분말, 치주염 및 구강질환 예방 및 개선 확인
아레즈®가 치주염 및 구강질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인 조성물 인삼열매추출증숙분말을 개발하고 특허출원을 했다.
앞으로 특허 출원 인삼열매추출증숙분말를 활용한 근력개선 건강기능성식품 개발도 하고 있다.
이번에 아레즈®가 특허로 출원한 인삼열매추출증숙분말은 치주인대세포인 염증성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조골세포의 분화를 유도하며, 항산화 활성을 나타내 치주염 등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 줄 수 있는 조성물임을 지난해부터 연구를 통해 확인했다.
아레즈®는 인삼 내 고분자 인삼사포닌을 가공처리 하여 흡수율과 약리활성이 증가되는 저분자 인삼사포닌을대량 화하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뿌리 인삼뿐 아니라 인삼의 부산물인 잎, 열매, 씨앗 등을 가공 처리해 저분자 희귀인삼사포닌 성분을 높이는 기술을 개발했다. 2021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기술을 인정 받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질환․대상별 맞춤형 기능성 소재 발굴 및 대량생산 기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특허 출원한 인삼열매추출증숙분말로부터 근력개선의 건강기능성식품도 개발 중에 있다.
아레즈®(송규용 대표)는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한 인삼열매의 다양한 약리활성이 밝혀지면서 그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가, 대학, 기업 등과 협의하여 재배부터 제품 개발까지 안전하고 뛰어난 기능의 건기식(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