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로구이 고기집에 딱 맞는 브랜드 네임
화기애애(火氣愛愛) 건국대(이하 건대) 본점과 강남에 분점을 둔 화로구이 전문 고기집 브랜드다.
사자성어로 “여럿이 모인 자리에 따스하고 부드러운 기운이 넘쳐흐르는 듯함”을 뜻하는 화기애애(和氣靄靄: 온화할 화, 기운 기, 아지랑이 애)의 한자를 일부 바꾼 브랜드다.
로구이 전문 고기집 브랜드 화기애애(火氣愛愛)는 고기집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브랜드다. 사자성어화기애애(和氣靄靄)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뜻인 “여럿이 모인 자리에 따스하고 부드러운 기운이 넘쳐흐르는 듯함”과도 어울린다. 그리고 한자를 바꾼 화기애애(火氣愛愛)의 중의적인 뜻인 불의 기운과 사람들 간의 사랑을 느끼게 해 더 업종에 적합하게 되었다.
단, 단점은 상표등록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선등록 상표 화기애Ⓡ가 있어 두 번의 출원에도 불구하고 상표등록을 받지 못했다.
브랜드는 차별화와 상표등록을 통한 독점적인 권리 행사가 생명이다. 그래야 동일 업종에서 같거나 비슷한 브랜드를 사용할 수 없게 방지할 수 있다.
현재 식당 프랜차이즈에서 사용도고 있는 “화기애애”는 여러 건으로 확인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표등록이 되질 않아 사용을 중단시킬 수 없다.
프랜차이즈에서 브랜드에 대한 권리확보는 기본이다. 사업을 지속화하고 가맹점을 모집해 확장하고자 한다면 더 늦기 전에 상표권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Tag
#사자성어_브랜드
#화기애애
#화로숯불구이고기집
#건국대_본점
#건대_본점
#화기애
#火氣愛愛
#和氣靄靄
#특허청
#키프리스
#kipris
#브랜드타임즈
#Brandtimes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