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 브랜드 마케팅 및 전략에 대한 지식 공유
충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10월 05일(화) ‘마을 브랜드 만들기’ 교육을 충주긴들체험마을에서 진행했다.
충북 11개 시·군 20여명의 체험마을 관련 담당자들이 참가해 마을 브랜드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고민에 대해 강사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하게 진행했다.
긴들마을 대표 상품 ‘파머팝스®’ 팝콘은 특허로 만든 최초의 발효팝콘이다. 원료는 긴들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100% 국내산 옥수수로 만든 안전한 팝콘이다. 또한 2017년 농식품아이디어 대상수상, 2019년 농식품창업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상품은 ‘충주사과팝콘’, ‘우유팝콘’, ‘복숭아팝콘’, ‘고추팝콘’과 다양한 체험상품과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교육 진행을 담당한 김은경 사무처장은 ‘브랜드에 대한 이론과 경험 지식의 공유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안목이 높아졌으며, 앞으로 마을 브랜드를 육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다음 교육에서는 각 마을 브랜드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전략을 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