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취월장®은 농업회사법인의 기업브랜드다. 나날이 다르게, 한 달이 다르게 발전하고 성장 한다는 사자성어 일취월장을 그대로 사용했다. 기업의 목표(비전)와 일맥상통하는 절묘한 이름이다..
주요 제품은 국내산 콩에 홍삼을 넣어 식생활과 면역기능을 동시에 케어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주 특별한 홍삼 청국장과 홍삼 단백질 분말이 있다.
농식품국가인증(GAP), 국내산 콩에 홍삼을 융합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미국 FDA 건강기능성 보조식품 생산시설(FFR) 등록 허가를 받았다.
일취월장® 홍삼 청국장은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면 새롭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홍삼 단백질 파우더 브랜드 진소이®(GINSOY®)는 인삼의 영어 Ginseng과 Soybean의 합성어다. 둘 다 사포닌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혈전용해에 좋은 성분이 있다. 특히 Soybean은 발효분말로 기능성을 갖춘 식품이다.
원재료는 대두와 홍삼을 가공한 제품이다. 대두는 수출을 목적으로 한국장류협동조합으로부터 구입한 non GMO 미국산이며, 첨가물 없고, 설탕 무첨가, 글루텐이 없다.
홍삼은 6년근 국내 홍삼을 분말화 한 것으로 진세노사이드 성분검사를 마치고 미국 FDA에 건강보조식품으로 등록되었고, 아마존에서 판매 중이다.
기업 브랜드 일취월장®은 사전적 뜻으로 “하루가 지나면 새로운 것을 이룩하고 한 달이 지나면 크게 앞으로 나아감, 날마다 달마다 성장(成長)하고 발전(發展)한다는 뜻”으로, “학업(學業)이 날이 가고 달이 갈수록 진보(進步)함”을 이는 사자성어 일취월장(日就月將)을 그대로 사용했다.
심볼마크는 한국 전통식품을 상징하는 장독대 형태와 그 속에서 숙성되어 가는 이미지로 표현했다. 그리고 태양의 기운을 받아 미래로 비상하는 의미를 담았다.
빨간색(Red)은 태양, 주황색(Orange)오렌지는 발효과정, 갈색(Brown)은 완전한 숙성이며, 뛰어난 식품의 기술로 만드는 맛을 고객과 함께 나누는 건강한 식품회사를 표현했다.
아쉬운 것은 글자체(로고타입)다. 회사이름 일취월장®은 명조체, 진소이®(GINSOY®)는 각진 돋움체(고딕체)형태로 이미지가 상충된다. 또한 대문자 GINSOY®가 심볼마크와 어울리지 않고 동떨어진 느낌으로 일관성 있는 정체성(Identity)을 표현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