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32,,,천하1품®한우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32,,,천하1품®한우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1.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년 연속 우수축산물 인증 선정 브랜드

천하1품®은 김해축산업협동조합(이하, 김해축협) 한우(거세) 브랜드다. 2002년 탄생했다. 2007년부터 15년 연속 우수축산물 인증 브랜드로 선정 되었다. 전국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79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김해축협 한우 브랜드 천하1품® BI 디자인/사진제공=김해축협
김해축협 한우 브랜드 천하1품® BI 디자인/사진제공=김해축협

2020년 01월 기준 천하1품®은 103농가에서 10,965두를 기르고 있다. 이중 번식우 6,892두, 비육우 5,165두다.

천하1품®한우 특징은 첫 번째는 친환경 건강한우다. 한우고유의 자연적 성장생리를 위한 최적의 환경조건에서 사양하는 정보공인 품질인증의 친환경 건강한우다.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가공에서 판매까지 이동 전 구간의 콜드체인시스템 운영, 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다.

두 번째는 위생안전 고품격한우다.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 우수축산물)인증 도축장과 육가공센터를 한곳에서 운영하여 유해물질의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최상의 안전을 위해 무항생제 전용사료 급여와 엄격한 사양관리는 물론 "쇠고기 이력 추적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세 번째는 고품질 명품한우다. 우수혈통의 송아지를 선별하여 900일(30개월)을 정성껏 사육한 고품질 한우만을 엄선하여 생산한다. 특히, 첨단장비에 의한 초음파 육질진단과 단계별 체계적인 사양프로그램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여 1등급이상 최상의 맛과 육질을 제공한다.

천하1품® 브랜드는 네임과 디자인에서 장점과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장점은 연상이미지가 좋다. “비교(比較)할 수 없을 정도(程度)로 뛰어남”의 뜻인 사자성어 천하일품(天下一品)이 연상된다.

단점은 문자상표로 상표권 확보가 어렵다. 상표와 서비스표 “천하1품®”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남’의 뜻으 로서 지정상품(서비스업)의 품질 등을 나타내는 상표 및 서비스표로 등록을 받을 수 없다.

브랜드 디자인은 콤비네이션 마크로 형태를 아라비아 숫자 "1"을 두껍게 강조해 최고의 제품 이미지를 전달했다. 컬러는 숫자 “1”의 내부를 실제 살코기 사진의 붉은색, 나뭇잎과 물결 모양 녹색은 친환경, 둥근 원은 노란색으로 너무 많은 색이 적용돼 복잡한 느낌이 드는 것이 아쉽다. 색을 더 단순화 시키면 시각적 이미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다.

어떤 브랜드든 하고 싶은 모든 내용을 이름과 디자인으로 표현할 수 없다. 가장 핵심적인 이미지를 표현해서 인지효과를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