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시 한달 만에 누적판매 200만개, 매출 13억 원 히트 브랜드
섬섬옥수수®는 오리온에서 작년 4월에 출시한 실속스낵 브랜드다. 높은 가성비로 출시 한달 만에 누적 200만개를 판매했고, 매출은 13억원을 기록했다. 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주요했다.
브랜드 네임 섬섬옥수수®는 사자성어 '섬섬옥수'를 차용해 만들었다. 섬섬옥수(纖纖玉手)는 “가녀리고 가녀린 옥같은 손이라는 말로, 가냘프고 고운 여자(女子)의 손”의 뜻으로 옥수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하지만 '얇은 옥수수칩'이라는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섬섬과 옥수수’를 구분해서 표현하여 사자성어 ‘섬섬옥수’의 뜻이 전혀 떠오르지 않는다.
'섬섬옥수수®'의 성공 요인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재치 있는 브랜드 네임과 함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트렌드를 잡은 것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을 책정해 가성비를 높였다.
브랜드 '섬섬옥수수®’는 오리온의 생감자스틱 브랜드 ‘눈을감자®’ 이후 최고의 걸작으로 꼽힐 만 하다.
브랜드 네임은 잘 하면 ‘약’이 되고, 잘 못하면 ‘독’이 된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